지난 주였다.

집에 있는 모든 기초 화장품들이 스러졌다.
많지 않은 샘플들까지 다 써버렸다.
화장도 잘 모르고, 또 사는데도 취미 없는 내겐 당황스러운 일이었다.


고등학생 때까지 비누로만 세안하고
얼굴에 무얼 바른 기억이 없다.(물론 몸에도)
그래도 피부 하난 끝내주게 좋았는데 ! ㅎ


대학 들어와서야 스킨 로션을 바르기 시작했고(!)
지금 다 써버린 스킨 로션은
2009년 겨울 이니스프리 30%인가 40% 할인 때 사 놓은
올리브 라인 제품이었다.


화장품에 정가 들이기에 돈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한 나는
인터넷 중고사이트를 뒤지기 시작했다.

새상품이 충분히 많았기 때문에 !


인터넷 중고거래는 딱 한 번 해봤었다.
네이버 중고나라에서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전4권을 헌책방보다 괜찮은 가격에,
거의 새 것같은 품질로 직거래를 통해 구매한 경험이 있던 것이었다.









더페이스샵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바이탈리스트 크림 60g :: 13,000
원가 : 22,900, 인터넷 최저가 :  20,130


:: 인터넷 대비 7,000원 싸다 !




맨 처음 구매하고자 했던 건 바로 이거였다.
이번 겨울 초입에 수분크림으로 쓸 요량으로 요걸 샀었는데,
향도 좋고, 순하고, 보습 효과도 짱짱해서
치덕치덕 바르다 보니 2달도 안 되어 써버렸다.

더페이스샵이 LG에 인수되었다고 하니 믿음이 가고,
로드샵 브랜드 중에서도 할인이 별로 없어 인터넷 최저가도 싸지 않다.

원래 배송비 미포함이었는데 판매자 분께 쪽지로 졸랐더니
운송비 포함(운포) 15,000에 해 주셨다는 ^ _ ^
이런 점이 좋다. 대화를 통해 충분한 에누리 가능.





(+아베다 헤어로션 10ml, 시세이도 바이오 퍼포먼스 수퍼 리스토어링 크림 7ml 샘플 :: 5,000)



더페이스샵 제품 사면서 같은 판매자분께 구매한 샘플이다.
요건 처음 보는 제품들이었고 필요가 없다고 볼 수 있지만
파마를 하고 손상된 머리를 회복할 요량으로 헤어로션을(1,000원),
40대 탄력에 좋다고 해서 시세이도 크림 샘플을 샀다.

쪽지 한 번에 배송비 없애주신 판매자 분에 대한 감사의 의미도 더해서 ㅎ_ㅎ

샘플이라 가격 비교는 하지 않겠지만,
요놈들도 인터넷 최저가보다 훨씬 싸다.

아 그리고 이분은 샘플 필름지도 듬뿍 챙겨주셨어 ㅠ_ㅠ
매장 가서 산 것보다 훨~~~~씬 나았다.






실크테라피 헤어 에센스 14,000
원가 : 35,000, 인터넷 최저가 :  18,400


:: 인터넷 대비 4,000원 싸다 !



헤어에센스 하면 요거밖에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
머릿결 회복에 있어 거성이다.
입소문도 파다해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알 것.

나는 알만한 사람은 아니지만 알게 된 경위는
파마했을 때 미용실에서 샘플을 줬었다.
그 전에 잡지에서 본 거였는데, 받게 되어서 신기했던 기억이.

향도 무척이나 좋고,
머릿결에 윤이 나 건강한 모발 연출은 물론
실제로도 머릿결이 부드러워진다.

홈쇼핑에서 많이 묶어 파는 듯.
인터넷 중고 사이트에는 그렇게 많이 사버린 이들이
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.






홀로그램, 버진씰 확인 완료 ! (정품 '-^)



시세이도 아쿠아레벨 모이스처 네트 에센스 26g 13,000
원가 : 29,000(?), 인터넷 최저가 :  25,000


:: 인터넷 대비 12,000원 싸다 !





정작 중요한 스킨 로션을 어디 제품으로 해야 할지 못 정해서
무작정 왓슨스, 올리브영 이런 델 돌아다녔다.
화장품 테스트를 마음껏 할 수 있으니까.
그러다 GS왓슨스에서 점원 언니에게 추천받은!
시세이도 아쿠아레벨.

올리브영에선 싸이닉이나 올레이 브랜드도 추천받았었지만
워낙 지금 프로모션이 활발해서 거품이 껴 있을 것으로 생각.

그런데 왓슨스 언니의 추천은 왠지 믿을만했다.
"일본 제품이라 향도 강하지 않고 촉촉하고 순해요~"
매장에서 아쿠아레벨 빨간 통 스킨 로션을 써봤는데
언니 말 딱 그대로였다. 내가 찾던 제품이랄까...

다른 제품들보다 저렴하다며 추천해주셨지만
스킨 로션 개당 2만~3만 꼴이라 적어도 내겐 좀 비싸서
(화장품에 투자를 팍팍 하기엔 아직 ㅠ_ㅠ)
집에 와서 인터넷 검색하니까 제품 등록이 많이 안 되어있다.

그러다 네이버 카페 파우더룸에서 어떤 분이 급처로 초저렴해게 내놨더라.
스킨 로션은 없고 에센스만 있었지만
이 라인에 믿음을 가지게 되어서 구매 결정 ! > <

용량은 생각보다 적지만
바르자마자 부드럽게 정돈되는 피부결,
촉촉하게 감싸주는 수분막이 마음에 든다.
다른 이들이 잘 모르는 제품을 발굴했을 때의 쾌감도 더해서.

일본 여행을 갈 일이 생기면 시세이도 스킨 로션도 사야지 ㅠ_ㅠ







베네피트 포지틴트 31,000
원가 : 45,000, 인터넷 최저가 :  36,900


:: 인터넷 대비 6,000원 싸다 !



베네피트 배드갤 브라운 마스카라 10,000
원가 : 30,000, 인터넷 최저가 :  27,360


:: 인터넷 대비 17,000원 싸다 !





수많은 소녀들이 열광하는 베네피트 ㅎㅎㅎ
절친 유디니는 일찍부터 여기 제품들로 무장한 소녀였는데,
난 무지했었다.

그러다 에뛰드하우스에서 비비크림을 샀는데,
샘플로 앵두맑은틴트 핑크를 써보게 됐다.

여중 여고를 다녔을 때 친구들이 틴트를 많이도 썼다.
아니면 입술을 빨갛게 물들이는 니베아 체리 요런거?
나는 착색될까봐 색이 있는 건 멀리했고, 대학생 되어서도 여전했었다.

그런데 에뛰드 핑크 틴트 요 아이가 너무 괜찮은거다.
쥐잡아먹은 듯한 뻘건 입술이 아니라 핑크빛으로 물들여줬다.
일반 립스틱 바르면 번들거리는, 그런 현상도 없었고 !

얘가 포지틴트 저렴이라고 유명하다던데,
난 앵두알틴트를 사는 대신 좀 더 낫다는(가격은 훨 비싼) 포지틴트를 샀다.

뚜이니꺼도 발라보고
고민을 한 달 하다가 롯데백화점 베네피트 가서
설명듣고 발라보고 결국 구매 결정 ㅠ_ㅠ

포지틴트에 가품이 많다고 해서 걱정했지만
이 분은 세포라라는 싸이트에서 정품 해외구매로
많이 쟁여놓으신 분이라
정품이었다 !

조심해야 할 듯 !
소분이나 인터넷 구매는 가품이 정말~~많다고 !

-

배드갤 마스카라는 살 생각이 전혀 없었으나
너무나 저렴하길래 같은 분께 질렀다 !
판매자분이 설 전에 돈이 급하게 필요하셨나 보다.
포지틴트도 원래 3만 5천에 파는데 -

마스카라는 3,300원짜리 미샤꺼 쓰고 있는데 ㅎ_ㅎ(이것도 입소문 대박)
그거보다 많이 좋거나 그런지는 모르겠다.

그렇지만 베네피트는 분명 매력적이다.
네이밍이나 제품 컨셉, 그리고 효력도 ♥









마무리 ♥





중고나라와 같은 사이트에서 구매자는 절대적 약자이다.

1. 직거래나 안전거래가 아닌 이상 먼저 입금을 해야 하고
제품을 받는 데 있어서도
2. 송장번호를 챙겨주지 않는 이상 '발송했다'라는 말만 믿고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고
도착한 후에도
3. 이것이 가품은 아닌지, 제대로 왔는지 걱정해야 한다 !



하지만 양심적이고 선량한 판매자를 만났을 때에는
장점이 무궁무진하다는 것 !



1. 일단 가격 면에서 인터넷보다 훨씬 싸게 새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.
2. 또 본사 정책 이런 것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에누리와 협상이 가능하다.
3. 그득그득 챙겨주는 샘플지와 먹을 것들 ♥
4. 가끔 무료벼룩(무벼)이 개최되어 자신에게 필요없는 것을 남에게
무상으로, 또는 배송비만 받고 넘기는 일이 많다.
자신도 나눔을 하다 보면 받을 수도 있는 것 ! 이건 놀라웠다.



판매자에게만 예의가 존재할까?
구매자에게도 지켜야 할 매너가 있다는 사실 !



1. 글을 꼼꼼히 읽고 필요없는 문의는 자제한다.
많은 상품을 자주 판매하는 이른바 '큰 손 판매자'들이 참 많다.
이들은 문의에만 문자비를 많이 소모한다고......

2. 이른바 '펑'내지 말 것 !
얼굴 맞대지 않는 구매인 만큼 망설이는 상태임에도
구매한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다.
본인도 일단 가격이 싸서 산다고 얘기했다가 망설이기도 했고.
그렇지만 계좌번호까지 받고 입금한다고 해 놓고서
무작정 기다리게 하면 안 된다.
빠르게 입금하면 매우 좋아하시더라는.

3. 소소한 것들.
무리한 에누리 문의는 반감을 부른다.
이미 내려질 대로 내려진 가격인데 못 먹는 감 찌른다는 생각으로 하다간 놓치기 십상.
또 배송지 주소를 알려줄 때 우편번호도 알려주는 배려 !






쓸데없는 것까지 구매하게 되는 단점이 있지만
분별있는 구매를 하도록 합시다 ㅎㅎㅎ
근데 나 결국 스킨로션 사지도 못 했어 ㅠ_ㅠ


Posted by 카프카에스크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꺄, 은지 화장품 엄청샀다!! 와우 부럽...
    난 돈없어서 화장품..안산지 매우오래됬어
    그래도 매번 품평으로 받고있어서 신나지만 ㅋㅋㅋ히힛
    스킨로션은 안사고 왜 딴것만삿어 ㅜㅜ

    2011.01.31 23:27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정말 많이 샀지 ㅎ_ㅎ 한동안 필요가 없을 듯 !
      스킨 로션은 아르쌩뜨 사고 싶은데 매물이 없음!

      2011.02.01 12:34 신고 [ ADDR : EDIT/ DEL ]
  2. 애교

    저도자주이용하고파는데 진짜문자비는많이들어여 ㅜ ㅜ 특히화장품향수는요

    2011.02.01 04:25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3. ㅎㅎ 실크테라피 원츄요!!!!
    저는 벌써 한....13년째 쓰고있는것같아요...^^

    2011.02.01 17:09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4. 아주 알뜰살뜰하시군요! 멋집니다

    2011.02.05 00:44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이게 조심해야 되는 게
      싸다는 이유로 막 지르면 정가로 사느니만 못한 것 같아요 ㅎㅎㅎ
      다행히도 저기서 멈췄다는 ㅎ_ㅎ

      2011.02.05 21:55 신고 [ ADDR : EDIT/ DEL ]